대학실감모의고사패키지 바로가기 닫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김영편입

  • 회원가입 이벤트
  • 수강 이벤트
김영 종합반
편입정보
편입가이드
초보자 가이드
편입성공 기초가이드
자연계열 편입의 기초
고등학생 편입 학습가이드
재수·반수 VS 편입 가이드
대학 1학년 학습가이드
합격생의 여름방학 학습가이드
인강 선택 가이드
학점 취득 가이드
편입뉴스
편입분석리포트
편입설명회
편입매거진
편입학정보
대학별 입시정보
편입 학과정보
전형방법 비교
경쟁률 비교
편입 기출자료
출제경향
청춘여행 with 김영
IDEA 공모전
제1회 공모전 수상작
제2회 공모전 수상작
1등김영
고객지원센터
출제경향
2018 편입영어 출제경향
2018 ㅣ 성균관대 (인문사회과학) ㅣ 영어 ㅣ 2019.06.18 ㅣ 1070  

성균관대 편입영어 시험의 가장 큰 특징은 시사관련 독해지문의 출제 비중이 높고, 문제의 구성과 난이도를 매년 비슷하게 출제하고 있다는 것이다. 올해도 작년과 비교했을 때 문항 구성과 난이도 측면에서 큰 차이가 없었으며, 소셜미디어, 스마트폰, 사물인터넷 등의 IT 관련 내용이 많이 출제되어 평소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들은 어렵지 않게 지문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을 것이다.

어휘   매년 5문제가 어휘에서 출제되고 있다. 문제에서 제시된 단어의 뜻을 모르는 경우 보기로 제시된 단어를 통해 제시어의 뜻을 유추하는 경우가 있는데, 문맥상 의미가 통하는 보기가 선택지에 제시되어 제시어의 뜻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지 못하면 문제를 풀기 어려웠다. 하지만, 문장 속에 제시된 단어와 선택지로 제시된 단어 모두 기출어휘에서 출제되어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시험을 준비했던 수험생은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었을 것이다. 동의어 문제에는 terse(=concise), meticulous(=accurate), immaculate(=blameless), fickle(=capricious), head on(=immediately)이 출제되었다.

   

문법  성균관대는 밑줄 친 보기 중 틀린 것을 고르는 Written Expression 유형을 매년 5문제씩 출제하고 있다. 보기로 제시된 밑줄의 전후를 살펴보면 쉽게 정답을 고를 수 있는 문제가 출제되었다. 목적어를 받을 수 없는 수동태, 전치사+관계대명사, ‘수사+명사가 다른 명사를 수식하는 경우 앞에 위치한 명사의 수, 주격관계대명사의 용법, 장소부사 west 앞에 전치사 to를 사용하지 못하는 문법 사항 등은 편입 문법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법 사항이어서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었다고 판단된다.

 

논리완성  문맥을 파악해 빈칸에 적당한 어구를 고르는 논리형 문장완성 문제가 주로 출제됐다. 빈칸에 들어갈 용어를 빈칸 다음 문장에 소개되는 예를 통해 고르는 문제를 비롯하여, 빈칸에 들어갈 어구를 이어지는 부연 설명을 통해 고르는 문제와 가정한 것과 반대되는 사항을 연구를 통해 밝혀내는 문제 등이 출제되었다. 문제의 내용으로 당뇨병에 취약한 인도인, 강아지를 쳐다보면 행복해지는 이유, 사물인터넷, 신생 기업 우버의 소개, 멀티태스킹이 업무 처리에 좋지 않은 이유, 달리기 운동의 장점, 페이스북의 얼굴 인식 기술과 관련한 논란 등이 나왔는데, 현재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관련기사, 실험에서 발췌한 글이 논리완성 문제로 출제됐다.

 

독해  독해에서는 BBC NEWS, The Guardian, The Economist 등 영미권 언론 매체의 기사와 사설에서 발췌한 지문들이 많이 출제되었으며, 정치, 경제, 문화,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이 지문으로 활용되었다. 올해는 특히 소셜 미디어, 스마트폰, 자율 주행 자동차 등 IT 기술과 관련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으며, 주제 및 글에서 핵심적으로 다루는 주요 사항들과 관련한 세부내용파악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다.


 

파일첨부  
 
다음글 2019 편입영어 출제경향
이전글 2019 편입영어 출제경향
종합반개강 연고대 합격코드